꽃중년을 향하여

안녕하세요, '꽃중년을 향하여'의 운영자입니다.

 

'모르면 안되는 요즘 세대의 모든 것'이라는 카테고리는 무언가가 빠르게 생기고 없어지고 변화하는 우리 사회에서 중년 세대와 청년,청소년 세대와의 연결고리를 조금이나마 더 단단하게, 끈끈하게 만들어보고자 준비했습니다.

 

왜 이런걸 하느냐구요?

 

혹시 여러분들은 지금의 10대~20대가 가장 자주 방문하는 공간이 어딘지 아시나요? 

초등학생들이 가장 많이 하는 게임을 알고 계시나요?

20대 대학생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단어, 좋아하는 물건, 좋아하는 연예인을 아시나요?

 

이런 걸 모르고 그들과 어떤 대화를 하시나요? 신선한 대화거리가 점점 줄어드는 느낌이 들진 않으신가요? 

 

저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요즘말부터 시작해서 무겁게는 어린 세대(밀레니얼, Z세대)의 사고 방식, 문화 등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모든 걸 다 공부하고 외우실 필요는 전혀 없어요. 왜 이런 말이 생겼고, 그들에게 왜 저런 것이 인기를 끄는지 조금씩 알고 이해하다보면 어느새 그들의 생각에 조금이나마 공감하고 쉽게 대화할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더 가까워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A는 B이다'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A는 이런이런 이유와 배경을 가지기 때문에 B가 되었다.'를 알려드리고 싶어요. 그래서 때로는 글이 좀 길어지고 재미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께 큰 도움이 되는 양식이 될 거라고 확신해요.

 

'꽃중년'이란 단어와 어울리기 위해서는 틀에 박혔던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각과 더 넓은 세대를 아우르는 혜안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여러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자 알차게 준비해볼 예정이니까, 많이 구경해주시고 주변에 소문도 많이 내주시고!! 댓글로도 소통 많이많이 해주세요! ^^

 

여러분이 꽃중년이 되었다고 느끼는 그 날까지 저도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