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중년을 향하여

안녕하세요, 꽃중년 여러분!

 

2020신조어 유행어 영어 줄임말편 2탄으로 찾아왔습니다!! 1편에서는 TMI / TMT를 다뤘는데요. 이번에 제가 준비한 단어는 JMT / TPO입니다. 

 

JMT… 어디서 많이 보셨지 않나요? 네! 그렇습니다. ‘요즘 세대의 모든 것 존 / 핵 / 쌉’ 편에서 다뤘었죠~ 이렇게 또 자세히 다루게 되었네요!! ^^

 

이번에도 영어라고 어려워하지 마시고, 천천히 같이 알아봐요 우리.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 공감 버튼과 ‘이 글을 공유합시다' 버튼을 통해 지인 분들께도 많이많이 공유해주세요.

 

JMT(존맛탱) 뜻

JMT는 사실 영단어의 줄임말이 아닌데요. Jon Mat Taeng. 즉, ‘존맛탱’을 소리나는대로 영어로 표기하여 그 각 음절의 앞 알파벳을 줄여 만든 단어입니다. 뜻은 ‘너무 맛있다.’인데요. ‘존나 맛있다 탱구리’를 줄여서 쓰는 말입니다. 탱구리가 뭐냐구요? 저도 그 어원을 찾기 힘들 정도로 의미가 없는 말입니다. 재밌는 어감을 위해 붙인 단어라고 생각합니다.

 

추가로, ‘JMTGR’라고 존맛탱구리를 풀어서 쓰기도 합니다.

 

JMT 존맛탱 뜻

 

TPO(티피오) 뜻

TPO는 Time(타임 / 시간) Place(플레이스 / 장소) Occasion(오케이션 / 상황)의 앞글자를 따서 만들어진 단어 입니다. ‘시간, 장소, 상황에 맞는 행동을 하라'라는 뜻인데요.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기업의 면접에 트레이닝복을 입고 왔다면 ‘TPO 좀 안 맞지 않아요?'라는 식으로 단어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로 옷에 사용되는 말이지만 대화방식, 행동양식 등 다양한 방면에 적용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TPO 티피오 뜻

 


오늘은 이렇게 영단어 줄임말을 또 알아보았습니다. 어떤가요? 오늘 단어는 여러분들께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그래도 어디서 저런 단어를 들었을 때 ‘아는 척'이 아니라 ‘알게’ 되었으니 뿌듯하게 느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전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글이 도움되셨다면 아래의 공감(빈 하트) 버튼과 ‘이 글을 공유하자' 항목을 통해 많은 분들께 전파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꽃중년을 향해 오늘도 노력하는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