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중년을 향하여

안녕하세요, 꽃중년 여러분!

 

코로나 바이러스가 날이 갈수록 심해져서 걱정이네요. 항상 말씀드리지만 우리 꽃중년 분들도 항상 조심하시고 조금이라도 증상이 보이면 ‘1339’로 전화하시거나 가까운 보건소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신조어 컨텐츠를 가지고 왔습니다. ‘TMI’, ‘TMT’인데요. 영단어의 줄임말로 만들어진 신조어입니다. 생소하신 분도 있고, 어디선가 들어보신 분도 계실텐데 영어라고 어려워하지 마시고 천천히 알아봐요 우리^^

 

그리고 글이 도움되었다면 다른 분들께도 공유 많이해주세요!! ^^ 하단에 공유버튼이 있습니다.

 

 

TMI(티엠아이) 뜻

TMI는 ‘Too(투) Much(머치) Information(인포메이션)’이라는 문장의 줄임말인데요. 직역하면 ‘너무 과한 정보'라는 뜻입니다. 대화를 하는 상대방 또는 나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매체가 지금 맥락에서 벗어나 상황에 맞지 않는 필요없는 정보까지 전달할 경우, ‘TMI'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뜬금없는 얘기를 하거나, 아무리 생각해도 상대방이 내가 몰라도 되는 너무 과한 정보를 쏟아내고 있는 경우 “그거 TMI같은데"라고 말씀하시며 사용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친구가 “나 오늘 똥을 쌌는데, 모양이 어쩌구~저쩌구" 이런 말을 한다면 “그거 TMI야"라고 말씀하시면 되겠습니다.

 

TMI(티엠아이) 뜻

TMT(티엠티/투머치토커) 뜻

TMT는 ‘Too(투) Much(머치) Talker(토커)’라는 문장의 줄임말입니다. 직역하면 “말을 너무 많이 하는 사람"입니다. 뜻도 동일한데요. 지금 나에게 필요 이상의 말을 하거나 어떤 주제에 대해 부가설명을 너무 길게하는 경우, 그리고 설교를 길게하는 경우 “너 TMT구나" 또는 “너 투머치토커구나"라고 단어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투머치토커의 대표적인 아이콘이 있죠? 바로 야구 메이저 리거 박찬호 선수인데요. 예전부터 인터뷰, 방송, 지인의 증언 등에서 너무 과한 말을 쏟아낸다는 얘기가 많았었죠.  ^^

 

TMT(티엠아이/투머치토커) 뜻


오늘은 TMI(티엠아이)와 TMT(티엠티/투머치토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신가요? 이번 단어도 굉장히 유쾌하지 않나요? ^^ 다음 컨텐츠도 이와 비슷한 단어를 더 가져와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글이 즐거우셨다면 아래 ‘이 글을 공유하자' 항목을 이용하여 다른 분들께도 많이 공유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꽃중년을 향해 노력하는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