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중년을 향하여

안녕하세요, 여러분!

 

<요즘 세대의 모든 것 : 2023 유행어 신조어>로 새롭게 돌아왔습니다. 현생(이것도 나중에 올릴 예정이지만, 현실 세계에서의 생활을 뜻한답니다 ^^)이 바빠서 그동안 접속을 못하고 있다가 여유가 생겨서 다시 유행어 신조어 시리즈를 연재할 생각입니다.

 

2024년 갑진년도 잘 부탁드립니다.

 

그래서 오늘의 단어는 바로 "중꺾마"인데요. 사실 중꺾마는 2023년 유행어라기보다는 2021-2022년에 생긴 비교적 오래된 신조어입니다. 하지만, 요즘도 실생활에서 많이 쓰이기도 하고 앞으로도 많이 쓰일 것 같은 단어이기에 가지고 와봤습니다. 

 

뜻을 한 번 알아볼까요?

 

중꺾마 뜻 / 의미

결론부터 말하자면 중꺽마는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뜻으로 얼핏 보면 이게 왜 유행하는 말이지?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이 중꺾마에는 감동적인 스토리가 있습니다.

 

중꺾마가 등장한 배경은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롤이라고도 불림)'라는 게임에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라는 게임은 1년에 한 번 세계 대회인 리그 오브 레전드 월즈(일명 롤드컵)를 개최하고 있는데요. 국내에서도 높은 성적을 거둔 팀만이 이 세계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국내에서는 4팀(TI, GenZ, DWG KIA, DRX)이 참여하게 됩니다. 그 중 DRX라는 팀은 힘겹게 턱걸이로 월드 참여를 결정짓게 된 팀인데요. 국내 게임 리그에서도 성적이 저조했던터라 DRX라는 팀의 선전은 아무도 기대하고 있지 않은 상태였고, 각종 승부 예측에서도 DRX의 패배가 당연시되던 상황이였습니다.

 

하지만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DRX가 우승컵을 쥐게 되었는데요.

그 과정에서 중요한 경기에서 패배했던 DRX의 Deft라는 선수의 인터뷰의 제목에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문장이 들어가게 되었고, 오랜 시간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의 우승에 도전했던 데프트에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고 응원하며 "중꺾마"라는 약어가 생기게 됐고, 하나의 유행어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중꺾마 이미지

정리!

중꺾마는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약어이다.

 

어떤 도전을 할 때 역경이 다가오더라도 극복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내거나 표현할 때 사용한다.

 

 


 

오늘은 '중꺾마'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리그 오브 레전드라는 게임을 하는 자녀나 손자,손녀분들이 상당히 많을텐데요.

 

게임을 직접 하는 모습을 보게 된다면 뒤로 가셔서 "중꺾마야, 힘내"라고 말씀해주신다면 좀 더 친근한 대화를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2023년 고생 많으셨도 2024년도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