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중년을 향하여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일주일 중 목요일보다는 수요일이 가장 힘든 것 같아요. 주말이 턱없이 멀게만 느껴지는 이 기분... 다들 아시죠? 그래도 힘내봅시다!

 

요즘 눈이 참 많이 내리는데요. 어릴 때는 눈오는게 참 좋기만 했는데 나이를 먹을수록 눈은 참... 보기에만 좋다고 느껴지는 건 저 뿐만인가요? ㅎㅎ

 

그래서 요즘은 더 젊게 사려고 노력중입니다. 포대가지고 뒷산에 가서 썰매도 타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창피하다고만 생각하시지 말고 동심으로 돌아가보는 것은 어떤가요?

 

본론으로 와서 오늘의 단어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오늘의 단어는 "꿀빨다"입니다. 뭔가 느낌이 오시려나요. 꿀빨다... 생각만 해도 입안이 달달해지는데요. 뜻 알아보러 가시죠!

꿀빨다 뜻 / 의미

꿀빨다의 의미는 남들에 비해 쉬운 일을 한다거나, 주변 사람들이 고생할 때 나혼자만 고생을 덜하거나 안하는 상황을 의미합니다. 말 그대로 남들 고생할 때 나는 앉아서 꿀을 빨아먹고 있다라는 의미입니다.  꿀빤다, 꿀빨다라는 말은 실생활에서도 정말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본인이 본인을 가르키며 사용할 수도 있고, 다른 사람을 가르키며 비꼬는 말투로도 사용할 수 있어요. 예문을 한 번 살펴볼까요?

 

예문1

친구1 : 나 어제 일일 아르바이트 일찍 왔다고 제일 쉬운 일 받았잖아. 다른 애들 짐나를 때, 나는 앉아서 휴대폰만 보고 있었어. 완전 꿀빨았잖아 ~

 

예문2

친구1 : 야 너 어제 왜 일 안 나왔어. 어제 진짜 힘들었어.

친구2 : 나? 어제 그냥 컨디션이 안 좋아서~

친구1 : 너 진짜 꿀빨았네.

 

꿀빠네, 꿀빨지마, 꿀빨고싶다~ 등 다양한 형태로 변형시키면서 사용할 수도 있으니 한 번 꼭 써보세요!

 

꿀빨다, 꿀빤다 이미지

정리!

꿀빨다는 남들이 고생할 때 나(또는 지칭하는 대상)만 덜 고생하는 상태를 의미.

본인에게 사용할 수도 있고, 다른 사람에게 사용할 수도 있지만 다른 사람에게 사용할 때는 주로 비꼬는 의미로 사용된다.

온라인,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되는 단어이다.

다양한 형태로 변형하면서 사용할 수 있다.


 

오늘은 '꿀빨다(꿀빤다)'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거듭 말씀드리고 있지만 꿀빤다, 꿀빨다는 실생활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단어입니다. 지금 여러분들이 쓰신다고해서 막 늙어보이거나, 그런 건 아니니까 걱정말고 자유롭게 사용해보세요! ㅎㅎ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