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중년을 향하여

안녕하세요, 여러분!

 

비교적 따뜻한 주말이 시작되었네요! 다음주부터는 또 확 추워진다고 하니, 

다들 감기에 유의하시구요ㅠㅠ

 

주말에는 다들 하는 생활 루틴같은게 있나요? 저는 밀린 빨래나 청소를 주로 하는 편이고,

평일에 못한 공부를 주말에 좀 몰아서 하는 편인데요! 여러분들의 주말 루틴은 무엇인지, 요즘 빠져있는 것은 또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오늘의 단어는 앞서 말한 내용과 어느정도 연관이 있다고 생각되는데요. 바로 "현생"입니다.

 

현생 뜻 / 의미

현생의 의미는 제 블로그를 쭉 봐오셨던 분이라면 쉽게 짐작하실 것 같은데요.

현실 생활이라는 말의 줄임말로서 말그대로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제 느낌으로는 현생=일이라는 느낌이 강한데요. 그렇다고 또 일을 한다는 표현에만 국한되어 사용하지는 않는 것 같아요.

 

현생은 주로 온라인 채널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요즘은 또 SNS 또는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게임 등 온라인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람들이 대다수인데요. 그래서인지 "온라인에서의 나"와"현실에서의 나"를 구분 짓는 사람도 더러 있는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온라인에서는 현실 세상의 나를 굳이 꺼내서 사람들에게 보여주지 않는 것 같아요.

 

하지만 온라인뿐만이 아니라 실제 생활에서도 취미에서의 나와 일터에서의 나를 구분짓을 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예문을 한 번 같이 봐볼까요?

 

예문1 (온라인)

친구1 : 너 어제 왜 접속 안했어? 어제 게시판에 되게 재밌는 거 많이 올라왔는데!

친구2 : 아,,ㅠㅠ 현생이 좀 바빠서 못 들어갔어.

 

예문2 (온라인)

친구1 : 아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친구2 : 안녕하세요.

친구1 : 혹시 현생에서는 무슨 일하세요?

 

이런 느낌으로 주로 사용되고 있으니까 어떤 느낌으로 사용되는지 느낌적으로 아시시라 생각됩니다.

 

현생 이미지

정리!

현생은 현실 생활(또는 현실 세상의 삶)을 의미한다. 

온라인에서의 나와 현실에서의 나를 구분지을 때 사용하며, 실제로 만나서 사용되는 단어는 아니다.

주로 온라인 채팅 또는 댓글 등에서 사용된다.

 


 

오늘은 '현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현생이라는 말은 생활에서 직접 사용하실 일은 거의 없지만, 가끔씩 취미 생활 같은 걸 하신다면 취미 생활을 같이 하시는 분들께 가끔 사용해보셔도 될 것 같아요. 되게 신세대라는 말을 듣지 않을까요? ㅎㅎ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