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중년을 향하여

안녕하세요, 

꽃중년 여러분!

 

<요즘 세대의 모든 것 : 2020년 신조어 유행어> 오늘은 플렉스(FLEX)의 뜻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Flex라는 영단어는 사전에 찾아봐도 그 의미를 제대로 알 수 없을텐데요. 최근 한 연예인에 의해 핫해진 이 단어! 플렉스의 뜻을 한 번 함께 알아볼까요?  

플렉스 Flex 뜻?

플렉스는 직역하면 ‘몸을 풀다’, ‘힘을 주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미국 힙합 래퍼들 사이에서 이 의미가 확장되어 ‘부를 과시하다’라는 뜻으로 사용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최근, 국내 래퍼들이 주로 SNS 상에서 비싼 명품을 사거나, 돈을 많이 사용한 후 ‘Flex’라는 단어와 함께 게시물을 올리면서 화제가 되었는데요. 어린 청소년이나, 힙합을 좋아하는 20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어 flex라는 단어가 많이 퍼지고 사용되고 있습니다.

 

주로 “플렉스 했어.”, “오랜만에 플렉스하러가자" 등으로 사용됩니다.

 

플렉스(FLEX) 뜻

부를 과시하는 연예인, 그걸 쫓는 10대, 20대

플렉스라는 단어가 퍼지게 된 근본적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밀레니얼 세대는 플렉스와 더불어 ‘하울'(대량의 명품을 구매하여 리뷰하는 유튜브 컨텐츠)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이처럼, 밀레니얼 세대는 명품 소비 등의 사치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사회적 문화로 바라보는 시선도 있습니다.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경우도 많지만, 반대로 비판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는 중장년 층도 많습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

 

명품 플렉스 영상을 sns에 올린 연예인 / 출처 : 염따 인스타그램

정리!

여러분들이 20대는 어땠나요? 명품에 관심이 많았나요? 압구정 오렌지족을 기억하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그런 문화가계속 이어져 오는 것을 보면 세대의 표면적인 차이만 있을 뿐, 그 본질은 항상 같은 순환을 반복하고 있는 것으로도 생각됩니다. 

 

2019년 FLEX라는 단어로 가장 많은 인기를 끈 연예인은 ‘염따'라는 래퍼입니다. 그의 유행어 “플렉스 해버렸지 뭐야~” 알려드리면서 오늘의 포스팅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올게요!

 

꽃중년을 향해 오늘도 노력하는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


! 꽃중년 여러분과 소통하기 위한 네이버 밴드를 개설했습니다. 페이지 좌측 상단(모바일은 페이지 하단)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많은 참여와 가입 부탁드립니다!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