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중년을 향하여

안녕하세요, 꽃중년 여러분!

 

<요즘 세대의 모든 것> 이번 주제는 2020 유행어 중에서도 ‘갑분싸'라는 단어를 준비해왔습니다! 많이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 방송에서도 많이 쓰이고, 10대/20대 청년들에게 많이 사용되는 말이니 도움 많이 되실 것 같아요.

 

 

갑분싸 무슨 뜻?

갑분싸는 ‘갑자기 분위기 싸해짐'이라는 문장의 줄임말이며, 정적이 흐르거나 어색한 분위기를 모면하거나 탈출하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이렇게 들었을 때는 단어를 사용하는 상황이나 장면이 쉽게 상상되지 않으실텐데요. 간단하게 상황극을 해볼까요?^^

 

(친한 상태이든, 어색한 상태이든)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하던 중 여러분이 저에게 나름 준비한 농담을 던지거나, 호응이 필요한 어떤 말을 했을 때 제가 아무런 호응조차 없다면? 농담을 던졌을 때 오히려 웃던 얼굴에서 무표정이 된다면? 그 때!! ‘갑분싸'라고 말을 던지시면 됩니다. 

 

이처럼, 밀레니얼 세대 특유의 줄임말 문화와 위트가 더해져 이런 말이 유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단어로 미루어보아 요즘 세대는 어색한 분위기를 못 견뎌하는 것 같죠? 그리고 사소한 분위기나 상황에도 유쾌한 상황 의미를 부여하는 것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물론, 사람 성격마다 다르겠지만요 ^^)

 

갑분싸 뜻

 

갑자기 분위기 

‘갑분싸'는 현재 다양하게 변형하여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실, 갑분O에 하고 싶은 단어를 줄여서 말하면 대부분 이해할 정도입니다. 갑자기 분위기가 바뀐다거나, 의식하지 못한 무언가가 느껴질 때 ‘갑자기 분위기 OOO’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대표적인 예는 ‘갑분띠(갑자기 분위기 띠용 / 갑분싸와 비슷한 의미)',’갑분핫(갑자기 분위기 핫해짐 / 분위기가 뜨거워짐)',’갑분똥(갑자기 분위기 똥마려움)'이 있습니다. 하나를 알아놓으면 수십가지에 적용해볼 수 있으니 참으로 알찬 단어네요! 

정리!

갑분싸는 일상 생활에서도 상당히 많이 쓰이는 말입니다. 이렇게 밀레니얼 세대의 문화를 하나씩 이해하고 알아가시다보면 어느샌가 그들의 말을 쉽게 이해하고 즐거운 대화를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단어의 응용으로는 ‘갑분싸되면 어떻게 하지?’, ‘이 말 했다가 갑분싸되는거 아니야?’ 정도로 자연스럽게 사용하실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오늘 준비한 2020 유행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다른 컨텐츠도 많이많이 봐주세요! :)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꽃중년을 향해 오늘도 노력하는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2020 유행어 2020 신조어

갑분싸 뜻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